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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판매 준비하기

쇼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의 주요 특징.

by 사업가당 2024. 3. 4.

Shopee는 동남아시아와 대만, 대한민국, 브라질, 싱가폴 그리고 몇몇 다른 지역에서 활동하는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플렛폼 중에 하나입니다. 쇼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쇼피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패션, 전자제품, 화장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할인 혜택

쇼피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특가 행사와 할인 쿠폰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결제 시스템

쇼피는 다양한 결제 방법을 지원하며, 신용카드, 직불카드, 전자지갑 ,무통장 입금 등을 통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쇼피의 앱 및 웹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상품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빠른 배송 및 귀환 정책

쇼피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귀환 및 교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셜 기능

쇼피는 소셜 미디어와 연동하여 사용자들 간의 소통과 공유를 촉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상품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고 추천할 수 있으며, 판매자들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주요 특징들로 인해 쇼피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시장 특화 전략을 꼽을수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은 국민 절반 이상이 젊은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산층의 확대와 도시화 등에 따라 경제 성장률도 상당히 높을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매우 친숙한 시장입니다.

동남아 고객들의 일반적인 소비 성향에 침투했다는 점은 주요합니다.동남아시아 사람들은 패션 트랜드에 민감하고 자신으의 패션과 소비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또한 자신이 구매한 제품과 관련한 콘텐츠를 생상하여 다른 이들의 지지를 받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지화 마케팅 전략도 주요 합니다. 쇼피가 진출한 9개 국가의 앱은 국가마다 모두 다릅니다.

이는 관리 측면에서는 상당히 어려울수 있으나 국가별 앱에서 전달하는 이벤트,메시지,콘텐층,성향 등등 모든것을 다르게 하여 앱의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국가별로 최적화 시킴으로써 매출을 극대화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셀러 중시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쇼피는 셀러들이 편하게 입점하고 판매를 할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같은 지원은 한국 셀러들이 쇼피에 접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이유가 될 것입니다.

동남아시아 시장 역시 연령과 성비에 따라 온라인에서 주로 구매하는 상품 카테고리가 다릅니다.

여성과 남성의 온라인 구매 비율은 각각 68% 와 35% 이지만, 주문당 구매 금액으로 따지면 남성이 2배 이상의 구매력을 보입니다.쇼피에 따르면 남성은 펴균 주문당 60 달러를 사용하고, 여성은 30달러 내외 입니다.

또한 남성은 주로 모바일 및 관련 장치를, 여성은 주로 헬스와 뷰티 상품을 온라인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쇼피코리아의 지원

원스탑 동남아 4개국 진출 패키지는 셀러의 편의를 위해 첫 진출 마켓인 싱가포르에 상품 등록을 완료하면, 쇼피코리아에서 추가로 3개 마켓의 샵 생성부터 상품등록까지 일괄 진행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그러므로 셀러는 시작과 동시에 4개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이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브랜드 셀러는 1개, 리셀러는 10개 상품을 등록해야 하며, 쇼피코리아의 3개 마켓에 샵을 생성하고 상품을 등록하기까지 약 10일 정도가 소요 됩니다. 이 3개 마켓의 계정 정보는 쇼피가 임의로 생성하는데, 변경이 불가하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셀러로 가입 후 브렌드 셀러는 1개, 리셀러는 10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검수 과정을 통과하면 영업일 기준 3일내에 이메일을 통해 인큐베이션 입학 안내를 받게됩니다.

여러나라의 언어도 영어로 상품을 올리면 다른 나라들의 현지 언어로 자동 변환되면서 상품이 등록된다.

물류서비스도 집에서 픽업하여 물류센터까지 배송해 주기도 하며 물류센터에서는 해외로 발송한다.

물론 직접 물류센터로 본인이 직접 갖다 주어도 된다. 그밖에 교육지원과 헬프센터를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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