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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 과 쇼피 사업 전 했던 일

상품의 판매 향상 능력 .

by 사업가당 2024. 3. 1.

상품이 판매가 안되면 해야될 조치 순서.

 

1. 상품 상세페이지를 확인해본다.

상세페이지의 사진이 선명하게 나왔는지 확인한다. 시간없다고 무조건 대충 올리면 안된다.

특히 주문이 잘 안 들어올때 마음이 조급해져서 무턱대고 올렸다가는 오히려 시간 낭비다.

다음으로는 상품의 상세 설명이 충실해야한다.어느 글이나 유투브에 보면 사진 하나만 올려도 팔린다는 것을 본적있다.

이것은 우연히 딱 한번 그렇지 현혹되어서는 절대 안된다.필자는 한때 사진 한장만 가지고 Qoo10에 사진 한장으로만 100건 정도 올린적이 있었으나 결과는 주문이 없었다.

오로지 성실성 지속성이 승패를 가른다.상세설명은 반드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설득력있게 전달해야 한다.

2. 프로모션을 활용해본다.

큐텐의 프로모션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초보자가 활용하기 좋은 한가지가 있다.그것은 바로 파워랭크업이다.

초보자라면 Q캐시 라는 것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된다.참고로 판매후 정산금이 있다면 그것으로 Q캐시 정산을 하면된다.

작업 방법은 큐텐 카테고리 바에서 파워랭크업을 클릭해준다.클릭하면 어떤 제품으 얼마 동안 광고를 할것인지 클릭하면 된다.광고가 진행되면 곧바로 주문이 들어 오지는 않는다.

다만 더 많이 상위 노출을 해주는 프로모션이다.여기서 위에서 언급한 상세페이지를 정성껏 만들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밖에 딜플러스,카테고리플러스,타임세일 등등 여러 광고가 있지만 초보가 활용할 방법은 아니다.

큐텐의 최고의 광고를 꼽자면 당연히 메가와리 프로모션이다.이것은 1년에 딱 4번하는 특별 행사이다.이 기간에 특별 메가와리 할인을 하게되어 그동안 미뤄두었던 고객층도 합류하기에 이 기간을 최대 행사라 일컫는다.

3. 상점 꾸미기.

상세페이지를 잘 꾸미고, 프로모션만 잘 활용해도 상품은 팔리지만 이것만으로는 아직 부족하다.

큐텐내의 상점을 잘 꾸며야한다.예를들어 밥먹으러 식당에 간다고 가정하면 음식은 그럴싸한데 식당 안이 더럽거나 파리 및 곤충들이 날라다닌다면 식사를 꺼리는 손님이 많을 것이다.마찬가지로 웹상의 상점이지만 상대가 내 가게에 들어와서 구매하게끔 믿음과 신뢰를 줄수 있어야 한다.

4. 마음자세

주문이 없다고 시간만 흘러간다고 자책할 시간에 1건이라도 제품을 올려야 한다.항상 명심해야 한다.

성실성 과 꾸준성이 있어야 온라인 판매에 승리를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다들 황팅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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