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3세 퇴사후 사회 적응기

화물차를 접은 후 플랫폼 셀러로 도약

by 사업가당 2024. 6. 2.

퇴사 후 자본금 없이 할수 있는 것이 없는지 확인해 보았다.

노트북 하나면 할수 있는 글로벌 셀러가 눈에 들어 왔다. 자본금 없고 사무실 없고, 창고 없어도 된다고?

이거다 싶어서 교육 관련 정보를 뒤지게 되었다. 참고로 나중에 알게 된거지만 시작은 무자본으로 가능하나 자본이 있어야 하는걸 알게되었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

내일 배움 카드에서 셀러를 검색해 보았다. 마침 가까운 곳에서 쇼피 라는 판매 플랫폼을 가르치는 곳이 있었다.

문의한 후 수강 신청을 했다.여기서 나중에 안것이지만 그렇해 쉽고 편하고 돈잘벌면 여기서 강사를 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깨닳았다.

강사라고 전부 셀러 잘하고 돈 잘버는 것도 아니다.

총 4주간 교육이었다.나름 열심히하고 습득해 나갔으나, 기본 생활비가 바닥나기 시작했다.

밤에 할수 있는 일을 찾아보았다. 일은 힘든데 월급은 쥐꼬리만큼 주었다. 너무 할 정도였다. 그러나 밤에 일하고 낮에 셀러로써 성공해 보려 더 밤 일을 찾아 보았다.

아들 2명을 가르치고 키우는데 만만찮은 돈이 필요 하기에 점 임금의 노동을 할수도 없었다.

그래서 찾은 것이 환경 미화원이었다(환경 공무관). 일단 쇼피 학원 수강을 하면서 밤에 환경 미화원 일을 하기로했다.

학원이 끝난후 조금 눈 붙였다가 밤 11시에 환경 미화원 일을 가보았다.

엄청 빡쎄다. 진짜 바닥일이 뭔지 알수 있을것 같다. 온 몸이 부셔지는 느낌이 들었으며, 체력은 고갈 되었다.

손가락 마디, 무릎, 발목, 특히 허리 온 몸이 안아픈 곳이 없었다. 일 마친후 또 쇼피를 배우러 학원에 가는 일을 한달간 반복하였다.

중간에 너무 힘들어 포기 하고 싶었지만 이렇해 살다가는 죽을때까지 가난하고 힘들게 살것 같아서 참았다.

아차 상품을 판매 하는 쇼피에 대해서 잠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다.

쇼피(Shopee)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및 대만에서 주요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2015년에 설립된 쇼피는 빠르게 성장하여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쇼피의 주요 특징과 운영 방식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중심 플랫폼: 쇼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쇼피는 전자제품, 의류, 뷰티 제품, 가정용품, 식료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입니다.
  3. 라이브 스트리밍 : 쇼피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하여 쇼핑 경험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4. 프로모션 및 할인: 쇼피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쇼피의 대표적인 이벤트로는 11.11 세일과 같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있습니다.
  5. 안전한 결제 시스템: 쇼피는 여러 안전한 결제 방법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에스크로 서비스(Escrow service)를 통해 구매자가 상품을 받은 후에야 판매자가 결제를 받을 수 있게 하여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쇼피는 자체 물류 네트워크인 Shopee Express를 운영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배송 옵션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쇼피는 이러한 특징들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및 대만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강사가 알려준데로 상품을 올리는데도 판매가 일어나지 않았다.

다음에는 쇼피의 에피소드을 적겠습니다.

 

 

반응형